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계란 이렇게 삶으면 껍질이 술술 벗겨지네요!

by ∽ 2022. 4. 1.
반응형

달걀은 완전 식품. 특히 체중 감량에 도전하는 이들의 좋은 친구입니다. 단백질 등 영양가는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적기 때문. 조리 방법도 간단합니다. 삶은 달걀은 물만 끓일 수 있으면 어디서든 만들 수 있습니다. 말을 바꿔 물만 끓일 줄 알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삶은 달걀을 만드는 건 다른 얘기. 어떻게 삶아야 달걀이 맛있을 뿐더러 껍질도 술술 벗겨질까? 미국 ‘에브리데이헬스닷컴’이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의외로 갱년기에 효과가 뛰어난 '이것'

 

의외로 갱년기에 효과가 뛰어난 '이것'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면 배란이 멈추고 여성호르몬이 생산되지 않게 되면서 폐경이 되는데 대략 40대 중반이나 후반부터 서서히 진행되게 됩니다. 이때부

isanghantour.co.kr

 

◆ 식초 = 달걀을 삶을 때 물에 식초를 넣으면 삼투압 현상이 일어나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베이킹 소다도 비슷한 작용을 합니다. 끓는 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으면 달걀의 pH가 올라가서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 온도 = 달걀을 차가운 물에 넣고 처음부터 같이 끓이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껍질이 매끈하게 벗겨지길 원한다면 물이 끓을 때 달걀을 넣는 게 좋습니다. 뜨거운 물에서 올라오는 열기가 달걀의 단백질이 껍질로부터 떨어져나와 응고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 찌기 = 아이러니 같지만 ‘삶은’ 달걀을 만들 때는 삶는 것보다 찌는 게 낫습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달걀을 끓는 물에 넣으면 바로 물의 온도가 내려갑니다. 즉 계란을 맛있게, 균일하게 삶기 어렵습니다. 물을 먼저 끓인 다음 찜기에 계란을 올릴 것. 불을 낮춰 약불에 12분간 찌면 됩니다.

 

◆ 얼음물 = 계란을 찌거나 삶을 때는 불을 끈 즉시 얼음물 또는 흐르는 찬물에 헹궈야 합니다. 노른자를 원하는 정도로 익히려면 조리 과정을 명확하게 ‘중단’해야 하는 것. 그래야 껍질이 쉽게 까지는 것도 물론입니다.

의외로 한국인이 몰랐던 계란의 효능 4가지

 

의외로 한국인이 몰랐던 계란의 효능 4가지

슈퍼푸드 계란의 다양한 효능 계란은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루테인 성분등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 하루에 2개정도 섭취하게 되면 건강유지에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면역,

isanghantour.co.kr

 

◆ 기간 = 껍질을 벗기는 문제만 생각한다면 오래된 달걀을 삶는 게 답입니다. 달걀 흰자는 시간이 갈수록 껍질 속 막과 유리되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기 쉬워지는 것. 즉 장조림에 넣을 매끈한 달걀이 필요할 때는 농장에서 갓 출시한 알이 아니라 유통 기한이 임박한 알을 고르는 게 낫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