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렇게'만 하면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어놔도 전기세 걱정이 없습니다.

by 종합정보채널 2022. 4. 6.
반응형

요즘 날이 더워지면서 에어컨 사용하는 집도 있을텐데요. 하지만 전기요금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을 망설이거나 참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에어컨을 계속 틀어놓아도 전기요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컨 전기료 아끼는 방법

■ 에어컨을 계속 켜놓기

인버터형 에어컨은 내가 설정한 실내 온도가 되면 압축기의 회전을 낮추어 최소 운영하는 형태인데요.

2011년 이후에 나온 제품은 대부분 인버터 형식으로 일정 온도에 도달하면 공기를 냉각시키는 장치의 작동을 알아서 멈춰주므로 2시간 정도 외출 시에도 켜놓고 나가시는 것이 전력 소모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인버터 에어컨을 계속 켜두는 것과 끄고 켜는 것을 반복하며 에어컨을 작동하면 전력 소모량에 많은 차이가 난다고 하니 끄고 켜기를 반복하지 마시고 계속 켜두시는 것이 전기요금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 건강보험료를 20만원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건강보험료를 20만원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지금 얼마를 내는지도 모르는데 또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걱정이 되는군요. 건강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간단한 꿀팁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건강보험료를

isanghantour.co.kr

■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기

희망온도를 올리는 대신 실링팬이나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면 소비전력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실링팬이나 선풍기 바람이 냉기를 빠르게 퍼져나가게 하므로 위쪽의 더운 공기를 먼저 식혀주고 대류 현상으로 찬 공기는 아래로 퍼지며 에어컨만 사용할 때보다 온도를 더 빠르게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 켤 때 최저 온도로 낮춘 뒤 설정 온도로 올리기

에어컨을 켤 때는 처음에는 강풍으로 최저로 설정해 내부 온도를 빨리 낮추는 게 좋습니다.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춰주고 실내 온도는 바깥 온도와 10도 이상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게 전기요금을 낮추는 방법입니다.

📍 전자제품을 반값보다 싸게 사는 국민 90%가 모르는 세금포인트 100% 활용법

 

전자제품을 반값보다 싸게 사는 국민 90%가 모르는 세금포인트 100% 활용법

여러분이 낸 세금이 포인트로 적립되고 있다는 걸 아시나요? 그리고 이 포인트로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것도 아시나요? 바로 세금포인트 제도인데요. 국민 대부분이 모르는 이

isanghantour.co.kr

■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에어컨 필터 청소는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먼지나 오염 입자를 걸러내는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냉방기기 내부에서 공기가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전기요금을 많이 나오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필터 청소를 자주해서 공기가 잘 순환되도록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절약하는 방법을 실천해 저렴한 요금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