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런 사람은 더 이상 커피를 마시면 안됩니다. 내가 커피를 많이 마신다는 증거 4가지

by 종합정보채널 2022. 4. 6.
반응형

나른한 봄날 오후, 졸음을 떨치고 기운을 북돋는 데는 커피만한 게 없다. 그러나 적당히 마실 것.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카페인 섭취를 하루 400mg 이하로 제한할 것을 권한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도 마찬가지. 즉 커피는 네 잔 이하로 마시는 게 좋다.

이유가 뭘까? 커피, 즉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밤에 잠을 설치기 쉽다. 설사 등 소화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크다.

그밖에 커피를 과하게 마시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 미국 ‘에브리데이 헬스’가 정리했다.

커피에 '이것' 한스푼만 넣으면 몸속 염증제거와 당뇨가 크게 개선됩니다!

 

커피에 '이것' 한스푼만 넣으면 몸속 염증제거와 당뇨가 크게 개선됩니다!

영국의 한 저널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하루 3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하는데요. 커피 자체만으로도 이로운 점이 많지만 커피에 함께 넣어 마시면 좋은 것들

isanghantour.co.kr

두통

커피를 마셨는데 머리가 맑아지기는커녕 깨질 듯 아프다? 너무 많이 마셨을 가능성이 크다. 카페인이 중추 신경계를 과도한 흥분 상태로 몰아넣은 결과 두통이 발생하는 것. 그렇다고 급작스레 커피를 끊으면 그때는 금단 증상으로 두통을 겪을 수 있다. 서서히 양을 줄이는 게 현명하다.

빈맥

어떤 사람은 커피를 하루 석 잔씩 마시는 게 일상이지만 어떤 사람은 한 잔만 마셔도 심장이 두근거릴 수 있다. 즉 카페인 100mg도 과할 수 있는 것. 노스웨스턴대 마릴린 코넬리 교수에 따르면, 맥박은 대개 카페인이 흡수되고 나면 원래대로 돌아간다. 그러나 심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조심하는 게 좋다.

 

졸음

뇌에서 생성된 아데노신이 신경 세포의 아데노신 수용체와 결합하면 졸음이 온다. 커피를 마시면 잠이 깨는 건 카페인이 대신 아데노신 수용체에 달라붙어 둘의 결합을 차단하기 때문. 그런데 오전에 들입다 커피를 마시다 오후에 멈추면? 반대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오후 3시, 하품의 빈도가 너무 잦다면 아침에 너무 많은 커피를 몰아 마시는 건 아닌지 살펴야 한다.

뱃살줄이는 식습관과 생활속 실천 방법

 

뱃살줄이는 식습관과 생활속 실천 방법

중년이 되면 평소 먹어도 살이 잘 안찌던 사람도 배가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이럴 때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실패 활률도 높고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에 뱃살빼는데 도움

isanghantour.co.kr

설탕

2017년 《식품 과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커피는 단 음식을 탐하게 만든다. 카페인을 섭취하면 혀에 있는 맛봉오리가 일시적으로 단맛에 대해 둔감해진다. 그 결과 음식을 더 달게 먹게 되는 것. 커피를 마실 때 언제나 디저트를 곁들인다면 카페인의 영향을 과하게 받고 있는 건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