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게 당뇨병 증상이었어? 그냥 무심코 지나친 증상, 당신도 당뇨병에 걸렸을 수 있습니다!

by 종합정보채널 2022. 4. 6.
반응형

당뇨병은 그 증상을 놓치기 쉽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기도 한다. 미국의 경우 당뇨병 환자는 2400만 명에 이르며 이중 600여만 명은 자신에게 당뇨병이 있는지도 모른 채 살아가고 있다.

📌 꼭 먹어야 할 생명을 구하는 음식들. 심장병을 막아줍니다.

 

꼭 먹어야 할 생명을 구하는 음식들. 심장병을 막아줍니다.

혈액 속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피가 굳어서 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바로 ‘혈전’입니다. 피의 흐름을 막아 온몸을 순환한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방해합니다. 혈전이

isanghantour.co.kr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당뇨병은 그 자체뿐만 아니라 합병증이 더 무섭다.

 

당뇨병 합병증으로는 당뇨병성 망막증, 당뇨병성 신경 합병증, 당뇨병성 콩팥증, 간 경변,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소화기 장애, 발 궤양, 성기능 장애 등이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무시하고 지나치기 쉬운 당뇨병 증상 5가지를 소개했다.

1. 소변을 너무 자주 본다

일반적으로 성인들은 하루에 4~7번 소변을 본다. 하지만 당뇨병이 있으면 소변 횟수가 이보다 훨씬 많아진다. 우리 신체는 포도당이 콩팥을 통해 지나갈 때 포도당을 재 흡수한다.

그런데 당뇨병이 있으면 혈당이 증가하고 신체는 이를 재 흡수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신체는 소변 양을 늘려 과잉의 포도당을 제거하려고 하게 된다. 평소보다 갈증이 심하고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가게 된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2.끊임없이 배가 고프다

혈당이 너무 높으면 우리 신체는 포도당을 조절하는 데 얘를 먹는다. 탄수화물이 너무 많이 든 음식을 먹게 되면 신체에서 너무 많은 인슐린이 분비되면서 포도당 수치는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이 때문에 몸이 떨리고 배고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포도당 수치를 올리기 위해 탄수화물이나 당분이 많이 든 음식을 찾게 된다.

3. 체중이 급격하게 빠진다.

체중이 줄었다고 해서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 과체중이 당뇨병의 위험 인자인 것은 맞지만 당뇨병이 있으면 체중이 급격하게 줄 수도 있다. 혈당이 높으면 2~3개월 동안 10~20파운드(약 4.5~9㎏)가 빠질 수 있다. 당뇨병이 있으면 인슐린 호르몬이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포도당이나 당분을 세포로 보내는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체중이 급격하게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의외로 갱년기에 효과가 뛰어난 '이것'

 

의외로 갱년기에 효과가 뛰어난 '이것'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면 배란이 멈추고 여성호르몬이 생산되지 않게 되면서 폐경이 되는데 대략 40대 중반이나 후반부터 서서히 진행되게 됩니다. 이때부

isanghantour.co.kr

4. 발에 통증이 생기거나 무감각해진다.

혈당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유지되면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으로 불리는 상태가 돼 신체 신경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된다. 발끝 등 신체 말단 부분에 무감각이나 저림, 통증 등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증상은 2형 당뇨병을 25년 이상 앓고 있는 사람에게서 주로 나타난다.

 

5. 흐리게 보인다

당뇨병의 초기 증상 중 하나가 시야가 흐려지는 것이다. 혈당이 높은 상황에서는 안구 수정체의 탄력성에 이상이 생긴다. 수정체 자체에는 손상이 없지만 혈당이 급격하게 변할 때 눈의 근육이 이에 적응을 하지 못해 눈 근육이 초점을 맞추는 게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