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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지게 먹어도 살 안찌고 건강한 야식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설레는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면 밤을 꼴딱 새울 확률이 높다. 불안감이나 초조한 감정이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불면증 혹은 만성적인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없을까? 밤잠을 못자면 다음날 컨디션이 엉망이 되는 것은 물론, 부족한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 식탐에 빠지기도 한다. ‘미국임상영양저널’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에 집착하도록 만든다. 이처럼 고칼로리 음식에 현혹되면 더부룩한 속 때문에 또 다시 잠들기 어려워지는 악순환에 빠진다. 이런 불상사를 막으려면 늦은 시간 수면을 유도할 수 있는 적절한 음식이 필요하다. 200칼로리 이내로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야식들을 알아보자. 1.키위 잠들기 한 시간 전 키위를 먹도록 하는 실험을 .. 2022. 6. 20.
이게 당뇨병 증상이었어? 그냥 무심코 지나친 증상, 당신도 당뇨병에 걸렸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그 증상을 놓치기 쉽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기도 한다. 미국의 경우 당뇨병 환자는 2400만 명에 이르며 이중 600여만 명은 자신에게 당뇨병이 있는지도 모른 채 살아가고 있다. 📌 꼭 먹어야 할 생명을 구하는 음식들. 심장병을 막아줍니다. 꼭 먹어야 할 생명을 구하는 음식들. 심장병을 막아줍니다. 혈액 속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피가 굳어서 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바로 ‘혈전’입니다. 피의 흐름을 막아 온몸을 순환한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방해합니다. 혈전이 isanghantour.co.kr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당뇨병은 그 자체뿐만 아니라 합병증이.. 2022. 4. 6.
이런 사람은 더 이상 커피를 마시면 안됩니다. 내가 커피를 많이 마신다는 증거 4가지 나른한 봄날 오후, 졸음을 떨치고 기운을 북돋는 데는 커피만한 게 없다. 그러나 적당히 마실 것.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카페인 섭취를 하루 400mg 이하로 제한할 것을 권한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도 마찬가지. 즉 커피는 네 잔 이하로 마시는 게 좋다. 이유가 뭘까? 커피, 즉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밤에 잠을 설치기 쉽다. 설사 등 소화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크다. 그밖에 커피를 과하게 마시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 미국 ‘에브리데이 헬스’가 정리했다. 커피에 '이것' 한스푼만 넣으면 몸속 염증제거와 당뇨가 크게 개선됩니다! 커피에 '이것' 한스푼만 넣으면 몸속 염증제거와 당뇨가 크게 개선됩니다! 영국의 한 저널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하루 3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2022. 4. 6.
빨리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정부에서 숙박비 지원합니다! 혹시 1인당 3만원씩 지원해주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제도를 아시나요? 작년에도 실시하였는데 인기가 좋아서 올해도 실시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이란? 사업을 주관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4월 7일 오전 10시부터 국내 숙박 할인쿠폰 100만 장을 소진 시까지 발급을 한다고 합니다. 할인 적용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 민박, 모텔 등 국내 숙박시설이고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건강보험료를 20만원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건강보험료를 20만원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지금 얼마를 내는지도 모르는데 또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걱정이 되는군요. 건강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간단한 꿀팁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2022. 4. 6.
'이렇게'만 하면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어놔도 전기세 걱정이 없습니다. 요즘 날이 더워지면서 에어컨 사용하는 집도 있을텐데요. 하지만 전기요금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을 망설이거나 참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에어컨을 계속 틀어놓아도 전기요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컨 전기료 아끼는 방법 ■ 에어컨을 계속 켜놓기 인버터형 에어컨은 내가 설정한 실내 온도가 되면 압축기의 회전을 낮추어 최소 운영하는 형태인데요. 2011년 이후에 나온 제품은 대부분 인버터 형식으로 일정 온도에 도달하면 공기를 냉각시키는 장치의 작동을 알아서 멈춰주므로 2시간 정도 외출 시에도 켜놓고 나가시는 것이 전력 소모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인버터 에어컨을 계속 켜두는 것과 끄고 켜는 것을 반복하며 에어컨을 작동하면 전력 소모량에 많은 차이가 난다고 하니 끄고 켜기를 반.. 2022. 4. 6.
건강보험료를 20만원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지금 얼마를 내는지도 모르는데 또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걱정이 되는군요. 건강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간단한 꿀팁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건강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 먼저 어떻게 계산되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건강보험료를 20만원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건강보험료를 20만원 줄이는 합법적인 방법 5가지 지금 얼마를 내는지도 모르는데 또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걱정이 되는군요. 건강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간단한 꿀팁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건강보험료를 isanghantour.co.kr 직장인 가입자는 보수월액과 소득월액 2가지 조건에 따라 산정됩니다. 1) 보수월액 x 보험료율 6.99% (사업자/근로자 반반 부담) 2) 소득월.. 2022. 4. 6.
장수하고 싶다면 따라해야 할 생활습관 6가지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을 찾고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최근 100년 동안 인간의 수명은 30년이나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장수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생활습관의 변화가 가장 큽니다. 각종 건강정보 사이트 자료를 토대로 건강하게 오래 살게 하는 생활습관 6가지를 알아봤습니다. 1. 칼로리 섭취량 제한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칼로리를 넘지만 연구에 따르면 1400~2000칼로리 정도로 제한할 때 심장이 보다 건강해집니다. 15년 정도 젊은 상태의 심장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워싱턴대학 의과대학 루이지 폰타나 교수는 “얼마나 먹느냐 못지않게 어떠한 영양분으로 칼로리를 채우는가도 중요하다”며 “탄산음료나 정제 .. 2022. 4. 2.
우울증 환자에게 절대 이 말만은 하지 마세요. 상황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은 현대인들에게 닥친 난제 중 하납니다. 우울증과 지나친 불안은 많은 이들의 일상마저 힘들게 만듭니다. 정신적 문제를 겪는 이들에게 조언을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슨 말을 건네야 할 지 막막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만 앞서 조언이나 위로를 하는 것은 오히려 가족이나 친구의 문제를 더욱 악화하는 결과를 나을 도 있습니다. 심리학자인 세스 J 질러헌 박사는 미국 건강매체인 웹엠디의 칼럼을 통해 조언이나 위로가 때로는 환자들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지적합니다. 때문에 무심코 쓰는 다음과 같은 표현들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불면증을 사라지게 하는 마법 같은 '차' 5가지 불면증을 사라지게 하는 마법 같은 '차' 5가지 수면에 도움을 주는 차 국내 .. 2022.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