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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 전문의가 알려주는 '이것'만 잘 해도 혈압으로 돌연사 예방이 가능합니다.

by 종합정보채널 2022.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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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은 갑작스럽게 사망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고혈압은 뇌출혈, 합병증 유발 시 위험하기 때문에 더욱더 평상시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고혈압은 아무런 증상이 없는 질병입니다. 고혈압은 혈관, 장기에 직접 손상 시켜 예측할 수 없는 돌연사가 비일비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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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의 제왕프로에 출현했던 고혈압 전문의 이경진 박사는 생활 속 습관만 바꾸어도 충분히 고혈압도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문의가 강조한 생활 속 고혈압 예방법

일반적으로 술 담배 안하고 꾸준히 운동해도 잘못된 혈압 관리 습관이 누구나 한 두 개씩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누구나 간과하고 있는 잘못된 습관이 운동습관입니다. 혈압이 있으신 분들이 가장 많이 쓰러지는 시간이 바로 아침입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하루 중 혈압변화가 가장 심해지는 구간이 아침, 즉 기상 직후입니다. 가장 최악인 습관이 아침 기상 직후 바로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경우입니다. 아침운동은 건강한 사람에게는 약이 될 수 있지만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는 독이 되는 것입니다.

 

돌연사로 많이 쓰러지는 시간대가 아침이기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혈압 합병증인 뇌졸중. 심혈관 질환 역시 아침에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의 운동시간은 저녁6~9시 사이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트레칭이 정말 중요한 이유..

혈압과 관련된 사고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습관은 운동전 스트레칭을 습관화 하는 것입니다. 근육은 물론, 혈관 이완에도 스트레칭은 아주 좋다고 합니다. 실제 병원에서 뇌졸중 재활 훈련으로 스트레칭 처방이 거의 집중적으로 되어 있는 것만 봐도 예방 효과는 탁월합니다. 그리고 날씨가 쌀쌀할 때 는 실외보다 실내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니, '이것'도 당뇨병을 만든다고???

밤새 TV화면을 켜 놓고 잠들면 수면시간 동안 심박수와 혈당수치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하는데요. 수면을 취할 때 작은 빛이라도 눈꺼풀로 들어오면 수면을 방해해 건강을 해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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