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땀이 유독 이렇게 나면 지금 바로 병원으로 가세요! 땀이 나는 부위에 따른 건강체크법

by ∽ 2022. 6. 22.
반응형

요즘들어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난히 땀이 특정부위에 나거나 상황에서만 난다면 건강을 체크해보고, 병원에 방문을 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차

땀이 나는 위치에 따른 증상과 해결방법

    밤에 나는 땀이 나는 경우

    유독 밤에 땀이 나는 것을 도둑처럼 몰래 땀이 난다고 해서 도안이라고도 하는데, 기력이 약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때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스트레스를 줄이려고 노력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밥 먹을 때 나는 땀

    밥을 먹을 때 땀이 많이 나는 것은 위에 열이 많아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분들은 당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3. 계속 나는 땀

    땀이 많이 날 상황이 아님에도 저절로 땀이 나고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더욱더 심하게 땀이 나는 현상인데요.

    이는 몸의 기운이 빠져 있거나 폐 기능이 약할 때 또는 몸이 습할 때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나는 경우에는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쪽만 유독 땀이 많이 난다면?

    이런 경우는 긴장을 많이 하거나 운동을 해서 나는 경우인데요, 보통 양쪽으로 균등하게 땀이 나는데, 유독 한쪽만 땀이 많이 난다면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을 의심해 보고, 병원에 방문을 해보셔야 합니다.

    머리에 나는 땀

    나이가 들게 되면 머리에 땀이 많이 나게 되는데, 이는 머리쪽으로 열이 생기면서 뜨거운 기운이 잘 배출되지 않아 그런 것으로 오이나 녹차, 알로에 같은 차가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손과 발에 나는 땀

    이런 경우는 대부분이 스트레스 때문인데요 신경이 예민해 자율 신경이 잘 안 되는 경우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며 당뇨병이 있어 말초 신경이 이상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