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따듯한 물 한잔이 주는 놀라운 효과 10가지

by 종합정보채널 2022. 6. 21.
반응형

1. 변비 완화의 효과

빈 속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배변을 조절하고, 변비를 완화시킵니다. 변비는 장에 수분함량이 낮을 때 생기는데, 이런 수분 부족 현상은 대변을 건조하게 만들어 배출을 어렵게 만듭니다.

따듯한 물은 남은 음식을 분해하여 배변을 부드럽게 해줘서 배변시 덜 고통스럽게 해줍니다. 또한 따뜻한 물은 복부 팽만감, 통증 및 변비와 관련된 불쾌감을 감소시켜 줍니다.

2. 소화 개선의 효과

소화불량을 겪고 있다면 정기적으로 따뜻한 물을 섭취해 줍니다. 미지근한 물이 소화샘을 자극하여 소화계가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도록 위장에서 음식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줘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목의 통증 완화의 효과

따뜻한 물은 뚜꺼운 점액을 분해하여 호흡기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뿐만 아니라 허브 차 등과 같은 다른 따뜻한 액체 역시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한잔에 28g의 소금을 섞어서 양치질을 하게 되면 인후통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코막힘 치료의 효과

따뜻한 물은 코막힘(비강울혈) 치료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비강을 깨끗하게 하여 즉각적인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호흡기 및 비강에 점액이 쌓이는 것을 늦춰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가 자랄 수 있는 가능성를 줄여주게 됩니다.

5. 체중 감량의 효과

엄격한 식이요법과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법을 따르는 사람들은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이 코어 체온을 증가시켜 대사율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신진 대사율이 증가하면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은 몸에 지방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뇌를 깨우는 음료 추천 3가지

우리는 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커피를 마시는데요. 미국인의 75%는 커피를 매일 마신다고 합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뇌에 각성 효과를 주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health.dailytalkers.com

6. 몸속 해독작용의 효과

따뜻한 물은 위험한 체내 독소의 배출을 도와 몸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는데 땀을 흘리기 시작하면 몸에 갇힌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은 피부를 해독시켜 여드름과 피부 결점 같은 피부 관련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더 나은 효과를 얻으려면 따뜻한 물에 레몬 슬라이스나 레몬즙을 넣어 섭취합니다.

7. 생리통 완화의 효과

한 달에 한 번 힘든 생리통을 겪으시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는 것으로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은 월경시 통증 팽만감을 방지하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8. 혈액순환 개선의 효과

따뜻한 물은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분을 조직과 기관에 전달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따뜻한 물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은 정맥을 닫고 혈액순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때문에 오렌지를 먹는다고?? 이게 훨씬 많은데?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면역 기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비타민C 섭취에 공을 들일 계절입니다. 비타민C를 먹는다고 감기나 코로나에 아예 걸리지 않는 건 아닙니다. 그러나 앓는 기간을 줄

isanghantour.co.kr

9. 조기 노화예방의 효과

따뜻한 물은 피부에 좋으며 조기 노화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모든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피부 세포를 회복시키고 피부를 젊게 하며 탄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10. 수면 유도의 효과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먹는 것과 더불어 '수면'의 중요성을 알리는 말인데요. 늦은 밤에 잠들기가 어렵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물을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은 몸의 온도를 상승시켜 몸을 편안하게 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며 졸린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두부와 시금치, 절대로 같이 드시지 마세요! 큰일납니다.

시금치는 사계절 내내 재배됩니다. 특히 봄철에 수확되는 시금치에 비타민 C가 더욱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철분, 엽산,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 가임기

isanghantour.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