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물에 '이것' 하나만 넣어서 마셨더니 생긴 놀라운 효과

by 종합정보채널 2022. 6. 24.
반응형

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있는 사진의 썸네일

대부분의 사람들을 베이킹 소다를 식용의 목적보다는 청소나 세척을 위해 구매한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정말 다양하게 활용되는 베이킹 소다는 세척과 소독기능뿐만 아니라 섭취를 통한 효능도 정말 탁월한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후 베이킹 소다 한 스푼을 탄 물을 섭취해 주게 되면 산성레벨의 균형을 맞추고 신진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베이킹 소다를 물에 타서 마시면 몸에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베이킹 소다의 놀라운 식용효과

1. 소화불량, 위장장애 개선

베이킹 소다는 산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저렴한 제산제로 불릴 만큼 위장 장애, 속쓰림, 식도염과 같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만성 소화불량 증상이 있다면 식후 베이킹 소다물을 한잔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산 역류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과도한 위산을 중화시켜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구강청결, 기침, 목통증 완화

베이킹 소다물을 마시지 않고 가글만 해줘도 입속 세균을 감소시켜 입 냄새를 없애주어 구강 청결뿐만 아니라 기침, 목의 통증완화로 몸속 세균 침투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3. 신장기능 강화

천연 전해질 성분인 베이킹 소다는 혈액의 ph수치 조절을 도와 비뇨기관의 산도와 청결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장결석이나 요로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신장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염증제거-자가면역 질환 개선

베이킹 소다의 약 알칼리성 성분으로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 자가면역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암세포는 산성을 띄고 있는데 베이킹 소다를 섭취하게 되면 암세포를 중화시켜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통풍증상해소

통풍의 대표적인 원인이 체내요산의 축적입니다. 베이킹 소다의 산 억제효과로 인해 요산 증가를 막아 통풍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체중감소

포만감을 동반하여 혈액 농도의 ph 수치를 높여주게 되어 지방과 근육을 에너지로 바꾸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결과는 곧 체중감소로 이어지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