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커피를 '이렇게' 마시면 보약 못지 않습니다.

by 종합정보채널 2022. 6. 24.
반응형

영국의 한 저널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하루 3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하는데요. 커피 자체만으로도 이로운 점이 많지만 커피에 함께 넣어 마시면 좋은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것들을 넣어 먹는 것은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커피에 이것들을 타서 함께 마시면 항산화 효과로 인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고 당뇨와 염증 차단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독특한 맛을 즐기고 몸에도 좋은 첨가물이 어떤 것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강황

노란 빛깔의 강황 가루를 넣은 커피를 골든라떼 라고도 불리는데요. 강황이 몸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미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종류의 커피 중 하나입니다. 강황의 함유된 커큐민 성분 에는 강력한 항염 효과를 지니고 있어 체내의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며 암세포가 발생하고 증식되는 위험을 낮춰줍니다

 

또한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되며 기억력을 개선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황 커피는 커피 1컵에 강황 1 티스푼을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여기에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후추 입니다.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 강황의 커큐민은 후추의 피폐린과 만나면 흡수율이 2000% 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원 커피의 후추를 아주 살짝 넣어 드시면 건강 개선 효능을 높일 수 있으며 만약 향이 강하다고 느껴지신다면 우유를 조금 넣어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2. 계피

커피의 계피를 넣으면 아주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후추와 정양 에 이어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는 이미 수천년동안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여러 연구를 통해 계피 해 다양한 효능이 입증되어 왔는데요. 이미 커피 원도 생산지인 멕시코에서도 커피에 시나몬 스틱을 얹은 카페도 올라 라는 커피를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커피의 계피를 넣어 마시게 되면 체내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며 각종 염증 분자를 차단해 염증의 관련된 질병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감기 증상을 완화하고 속을 따뜻하게 대우는 성질에 의해 혈액순환에도 아주 좋습니다 커피와 계피의 비율은 커피 한잔에 계피 2분의 1 티스푼을 넣어 섞어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생강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진 생가는 커피에 넣어 함께 곁들어 마시면 생강에 알싸한 맛이 부드러워 지면서 향긋한 생각하 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쇼가 울과 진짜 롤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나 뇌경색 등을 예방하며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을 유발하는 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기관지염이나 천식 비염을 달고 사시는 분들은 자주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생강에는 디아 스타 아제라 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어 식후 커피 의 생강을 넣어 마시면 장운동을 촉진해 더부룩한 속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강 커피는 커피 한 컵에 생강 1 티스푼을 넣어 드시면 되는데요. 생강의 맛이 걱정되신다면 처음에는 조금씩 넣고 서서히 맛을 익혀 가는 것도 좋습니다.

 

4. 코코넛 오일

최근 새로운 커피 트렌드 중 하나가 다이어트 커피 인데요. 그중에서도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달콤한 맛이 나지만 놀랍게도 당분이나 과당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침에 건강에 좋지 않은 설탕 대신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코코넛 오일이 바로 에너지로 전환되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으며 사에서 6시간 가량 지속되는 포만감 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 이 신진대사를 높이고 기초대사량을 5% 까지 늘려 주어 1 1 칼로리 소모를 120 칼로 까지 높여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겠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은 항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을 증진시켜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심혈방 건강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 커피는 커피 안전에 코코넛 오일 1t 스푼 에서 3 티스푼 정도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